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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크고 아름다운 섬입니다. 홋카이도는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하고 다양한 자연과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1.홋카이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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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홋카이도는 면적이 77,983.9 km로 일본 열도 중 혼슈 다음으로 2번째로 큰 섬입니다. 세계에서는 21번째로 큰 섬입니다.
  • 홋카이도는 1869년에 에조라는 이름에서 홋카이도로 개칭되었습니다. 홋카이도라는 이름은 고키시치도의 도 이름을 모방한 것으로, 마쓰우라 다케시로라는 지리학자가 제안했습니다.
  • 홋카이도는 아이누족이라는 원주민이 살고 있는 곳으로, 아이누문화는 현대에도 귀중한 문화로서 전승되고 있습니다.
  • 홋카이도는 4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삿포로, 도남, 도동, 도북입니다. 각 지역마다 다른 매력과 볼거리가 있습니다.
  • 홋카이도는 맛있는 음식과 농산물로도 유명합니다.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음식은 라멘, 젤라또, 치즈, 초밥, 가니 등이 있습니다. 홋카이도의 농산물은 라벤더, 유자, 메론, 감자,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2.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음식들로 유명합니다.

  • 카이센동: 해산물과 밥을 함께 담은 돈부리 요리입니다. 홋카이도의 신선하고 풍부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연어, 가리비, 게, 문어, 아마에비 등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합니다. 가격은 1,000엔에서 3,000엔 정도입니다.

  • 루이베: 연어나 연어알을 냉동시킨 후 얇게 썰어서 먹는 회 요리입니다. 홋카이도의 특산품인 연어를 맛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장, 와사비, 마요네즈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가격은 500엔에서 1,000엔 정도입니다.

루이베
루이베

  • 이카메시: 오도리 공원에서 매년 열리는 삿포로 눈축제 때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오징어를 채워 넣은 밥을 간장으로 간한 국물에 끓여서 만듭니다. 오징어의 쫄깃함과 밥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룹니다. 가격은 500엔에서 800엔 정도입니다.

이카메시
이카메시

  • 찬찬야키: 홋카이도의 향토 요리로, 닭고기와 채소를 달군 팬에 구워서 먹는 요리입니다. 간장, 미림, 설탕 등으로 간한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가격은 1,000엔에서 2,000엔 정도입니다.

찬찬야키
찬찬야키

  • 이시카리나베: 홋카이도의 전통 요리로, 연어와 채소를 담은 전골 요리입니다. 연어의 육수와 버터의 풍미가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가격은 1,500엔에서 3,000엔 정도입니다.

이시카리나베
이시카리나베

  • 라멘: 홋카이도는 일본의 라멘 발상지로, 하코다테, 아사히카와, 삿포로 등 여러 지역의 특색 있는 라멘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 라멘은 소금 간을 한 맑은 국물에 얇은 면을 사용하고, 아사히카와 라멘은 간장 간을 한 기름진 국물에 딱딱한 면을 사용하고, 삿포로 라멘은 미소 간을 한 진한 국물에 곱슬곱슬한 면을 사용합니다. 가격은 500엔에서 1,000엔 정도입니다 .
  • 스시: 홋카이도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로 만든 스시로 유명합니다. 특히, 킹크랩, 대게, 털게 등의 크랩 스시는 홋카이도의 특산품입니다. 가격은 1,000엔에서 5,000엔 정도입니다.
  • 수프카레: 삿포로의 특산품으로, 고기나 채소를 우려낸 국물에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만든 수프에 밥을 비벼 먹는 요리입니다. 국물이 묽고 매운 편이며, 각종 채소와 해산물, 고기 등을 토핑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800엔에서 1,500엔 정도입니다.
  • 홋카이도 밀크 아이스크림: 홋카이도는 우유와 유제품으로도 유명하며, 특히 밀크 아이스크림은 맛있고 인기 있는 디저트입니다. 우유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매력적입니다. 가격은 200엔에서 500엔 정도입니다.
  • 징기스칸: 양고기와 양파, 호박, 숙주나물 등 각종 채소를 화로에 구워 먹는 향토 요리입니다. 양고기의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간장이나 소금 등으로 간을 하고,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가격은 1,500엔에서 3,000엔 정도입니다.

일본 홋카이도
일본 홋카이도

3.홋카이도 유명 관광지

  •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하코다테산: 홋카이도의 남부에 있는 홋카이도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케이블카로 산 정상에 올라가면, 홋카이도의 밤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산은 일출과 일몰을 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오타루 운하: 오타루는 홋카이도의 서부에 있는 항구 도시로, 과거에는 무역의 중심지였습니다. 오타루 운하는 그 시절의 풍경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운하 주변에는 오르골 박물관, 유리공방, 치즈공장 등이 있습니다. 운하를 따라 산책하거나 유람선을 타면, 옛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후라노 팜 도미타: 후라노는 홋카이도의 중부에 있는 농업 도시로, 여름에는 라벤더와 다양한 꽃들이 만발합니다. 팜 도미타는 후라노의 대표적인 꽃 농장으로, 보랏빛 라벤더 밭이 유명합니다. 팜 도미타에서는 라벤더를 이용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라벤더 소프트크림도 맛볼 수 있습니다
  • 청의 호수: 비에이는 홋카이도의 동부에 있는 도시로, 청의 호수는 비에이의 상징입니다. 청의 호수는 화산 활동으로 인해 생성된 호수로, 푸른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푸르름이 매력적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어서, 다양한 각도에서 호수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흰 수염 폭포: 흰 수염 폭포는 청의 호수에서 3km 떨어진 곳에 있는 폭포입니다. 폭포의 물줄기가 흰 수염을 닮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폭포 주변에는 은은한 청옥색으로 빛나는 강가가 펼쳐져 있으며, 폭포 아래에는 무지개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입니다. 삿포로 시계탑은 삿포로의 상징이자 랜드마크로, 1878년에 완공된 역사적인 건물입니다. 시계탑 안에는 삿포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박물관이 있으며, 매시 정각에는 시계탑의 종이 울려 퍼집니다7 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중심에 있는 공원으로, 삿포로의 대표적인 즐길거리입니다. 공원에는 분수, 조각상, 꽃밭 등이 있으며, 시즌마다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겨울에는 눈 조각과 얼음 조각이 전시되는 눈 축제가 유명하며, 여름에는 맥주 축제가 열립니다
  • 니세코: 니세코는 홋카이도의 남서부에 있는 도시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니세코에는 여러 개의 스키장이 있으며, 가파른 경사와 파우더 스노우가 매력적입니다. 니세코에서는 요테이산과 니세코 앤누피리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온천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노보리베츠 지옥 계곡: 노보리베츠는 홋카이도의 남부에 있는 온천 도시로, 지옥 계곡이라고 불리는 화산 지대가 있습니다. 지옥 계곡은 뜨거운 증기와 황산의 냄새가 나는 곳으로, 화산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옥 계곡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온천이 있으며, 온천을 즐기면서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 토야 호수: 토야 호수는 홋카이도의 남부에 있는 호수로, 우수코라고도 불립니다. 토야 호수는 화산 폭발로 생성된 칼데라 호수로, 호수 안에는 네모난 섬이 있습니다. 토야 호수 주변에는 온천과 호텔이 많이 있으며, 호수를 따라 산책하거나 유람선을 타면, 호수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홋카이도 렌터카 종류 및 가격

홋카이도는 넓은 면적과 다양한 지역을 가지고 있어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국제 운전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홋카이도에서 렌터카를 예약하고 싶다면, 다음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는 여러 렌터카 회사의 가격을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는 승용차, SUV, 미니버스, 캠핑카 등 다양한 종류의 렌터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차종, 기간, 장소, 보험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5,000엔에서 15,000엔 정도입니다.
  • 토코토코 렌터카: 토코토코 렌터카는 홋카이도에서만 운영하는 로컬 렌터카 회사입니다. 토코토코 렌터카에서는 승용차, 왜건, SUV, 캠핑카 등 다양한 종류의 렌터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차종, 기간, 장소, 보험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4,000엔에서 12,000엔 정도입니다.
  • 니코니코 렌터카: 니코니코 렌터카는 일본 전국에서 운영하는 저렴한 렌터카 회사입니다. 니코니코 렌터카에서는 승용차, 왜건, SUV, 트럭 등 다양한 종류의 렌터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차종, 기간, 장소, 보험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3,000엔에서 10,000엔 정도입니다.

홋카이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국제 운전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일본에서는 한국의 운전 면허증만으로는 렌터카를 대여할 수 없습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은 한국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렌터카를 예약할 때는 렌터카 회사의 신뢰도와 보험 가입 여부, 환불 규정 등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일부 무허가 또는 영세한 렌터카 회사는 사고 발생 시 과다한 수리 비용을 청구하거나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환불 규정이 까다롭거나 환불 수수료가 지나치게 높은 곳도 있습니다. 렌터카 회사를 선택할 때는 가격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유연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 렌터카를 대여할 때는 차량의 상태와 파손 여부, 작동 유무 등을 직원과 함께 확인하세요. 차량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꼼꼼히 점검하고, 파손된 부분은 사진으로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차량에 문제가 있거나 작동이 잘 되지 않는다면 다른 차량으로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렌터카를 운전할 때는 일본의 교통법규를 잘 숙지하고 준수하세요. 일본은 우측 통행이며, 우회전 할 때도 신호를 받아야 합니다. 비보호가 많으므로 항시 주의해야 하고, 정지 표시가 있으면 3초 정도 정지했다가 운전해야 합니다. 과속을 하거나 음주 운전을 하면 엄격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렌터카를 반납할 때는 연료를 풀로 채워서 반납하세요. 렌터카를 대여할 때와 동일한 연료량으로 반납해야 합니다. 만약 연료가 부족하다면 렌터카 회사에서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의 종류도 확인하고, 잘못 넣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일본에서 렌터카를 대여할 때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보험이 포함됩니다.
  • 대인보상: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부상을 입었을 경우에 적용되는 보상입니다. 보험금액은 무제한이며, 자동차 손해배상책임보험 3,000만엔이 포함됩니다.
  • 대물보상: 사고로 인해 상대방의 차량이나 재산을 손상시켰을 경우에 적용되는 보상입니다. 보험금액은 사고 1건당 2,000만엔 한도이며, 면책금 5만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 차량보상: 사고로 인해 빌린 렌터카 차량에 손상을 입었을 경우에 적용되는 보상입니다. 보험금액은 사고 1건당 차량시가액 한도이며, 면책금 5만엔(일부 차량은 10만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 인신상해보상: 사고로 인해 운전자 포함 탑승자가 부상을 입었을 경우에 적용되는 보상입니다. 보험금액은 1명당 3,000만엔 한도이며, 사망, 후유장애 등을 포함합니다.

렌터카 회사에 따라서는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면책보상제도(CDW): 면책보상제도에 가입하면,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면책금(자기부담금)을 렌터카 회사가 대신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 즉, 고객은 대물보상의 면책금 5만엔과 차량보상의 면책금 5~10만엔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면책보상제도의 가입료는 렌터카 회사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1,000엔에서 2,000엔 정도입니다.
  • NOC 서포트 플랜: NOC는 Non Operation Charge의 약자로, 사고나 고장, 오염 등으로 인해 렌터카를 수리하거나 청소하는 기간 동안 발생하는 휴업 손실비용을 말합니다. NOC 서포트 플랜에 가입하면, 고객은 NOC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NOC 비용은 사고의 정도와 반납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만엔에서 5만엔 정도입니다. NOC 서포트 플랜의 가입료는 렌터카 회사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500엔에서 1,000엔 정도입니다.
  • 안심 서포트 플랜: 안심 서포트 플랜은 면책보상제도와 NOC 서포트 플랜을 합친 종합적인 보상 서비스입니다. 안심 서포트 플랜에 가입하면, 고객은 면책금과 NOC 비용을 모두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또한, 로드 서비스나 타이어 손상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심 서포트 플랜의 가입료는 렌터카 회사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하루에 1,500엔에서 3,000엔 정도입니다.
  • 일본은 현재 차량은 좌측, 보행자는 우측 통행이 기본입니다. 이는 1949년 미군정이 일본에 도로교통단속법을 개정하도록 압박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미군정은 자동차도 우측 통행을 시키려 했지만, 차량의 문을 모두 바꿔야 하는 문제점 때문에 그대로 두었습니다.
  • 일본이 차량을 좌측 통행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가장 유력한 설은 일본이 메이지 유신 시절 서양 문물을 받아들이면서 영국의 도로 건설 기술을 배웠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당시 영국은 좌측 통행 국가였으며, 일본은 영국의 도로 시스템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 또한 일본은 입헌군주제였던 영국의 문화와 제도를 많이 모방했기 때문에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 또 다른 설은 일본의 사무라이 문화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무라이들은 칼을 주로 왼쪽 허리에 차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우측으로 걸을 경우 마주 오는 다른 사무라이의 칼집과 부딪힐 수 있으며, 이는 싸움의 도발로 간주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사무라이들은 좌측으로 걸으며, 이 관습이 차량 운전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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