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쉬빌 총기 난사 사건 희생자들에게 무차별 발포

내슈빌, 테네시주(AP) - 내슈빌의 한 기독교 학교에서 학생 3명과 교직원 3명을 살해한 범인은 최근 몇 년간 합법적으로 7개의 무기를 구입해 부모에게 총을 숨긴 뒤 희생자들을 향해 무차별 총격을 가하고 문과 창문을 통해 총격을 가했다고 경찰이 화요일 밝혔다.

월요일 더 코넌트 스쿨에서의 폭력 사태는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가장 최근의 학교 총기 난사 사건이었고 신중하게 계획되었다. 당국은 총기 난사범이 학교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장소들을 그려 넣었고 대학살을 실행하기 전에 건물을 감시했다고 말했다.

용의자 오드리 헤일(28)은 이 학교의 전 학생이었다. 돈 아론 경찰 대변인은 화요일 기자회견에서 헤일은 9살 어린이 3명과 학교장 등 특정 피해자들을 목표로 삼지는 않았지만 "이 학교, 이 교회 건물"을 목표로 삼았다고 말했다.

존 드레이크 메트로폴리탄 내슈빌 경찰서장은 기자회견에서 헤일은 밝혀지지 않은 정서 장애로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으며, 공격 전에는 경찰에 알려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드레이크는 "경찰이 헤일이 자살하거나 살인을 저질렀다는 말을 들었다면 우리는 그 무기들을 얻으려고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하지만 현재 상태로는, 우리는 이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헤일이) 존재하는지조차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테네시주에는 현재 경찰이 개입해서 살해 위협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총기를 빼앗을 수 있는법이 없다.

 

화요일 밤 테네시 주지사는 희생자들 중 한 명인 61세의 대리교사 신시아 피크가 그의 아내 마리아와 친한 친구였으며, 피크가 그날 수업을 한 후에 두 사람이 저녁을 먹기로 예정되어 있었다고 말했다.

빌 리 주지사는 "마리아는 오늘 아침 가장 친한 친구 한 명 없이 깨어났다"며 그의 아내가 한때 피크와 또 다른 피해자 캐서린 쿤스, 그리고 여성들과 함께 가르쳤으며 "수십 년 동안 가족 친구였다"라고 덧붙였다.

드레이크는 헤일이 합법적으로 5개의 총기 상점에서 7개의 총기를 구입했다고 말했다.그 중 3개는 월요일 총격에 사용되었다. 경찰 대변인 브룩 리스는 헤일이 2020년 10월부터 2022년 6월 사이에 총을 구입했다고 말했다.

드레이크는 헤일의 부모는 아이가 총 한 자루를 팔았고 다른 총은 소유하지 않았다고 믿었으며 헤일은 "집 안에 여러 개의 무기를 숨겨왔다"라고 덧붙였다.

 

헤일의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드레이크는 말했다.드레이크는 월요일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수사관들은 헤일을 몰아붙인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범인이 "그 학교에 가야 하는 것에 대해 분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드레이크는 화요일 기자회견에서 다른 장소와 코넌트 스쿨을 언급한 헤일의 여러 다른 글들에 대해 설명했다.

상원 청문회에서 법무부가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인지 여부에 대한 조사를 개시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메릭 갈랜드 미 법무장관은 연방정부 관리들이 동기를 밝히기 위해 현지 경찰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총격 장면이 담긴 비디오들을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총격범의 차가 학교로 운전하고 있는 모습, 유리문이 튀어나온 모습, 총격범이 그 중 한 곳을 통해 숨어있는 모습이 담긴 편집된 감시 영상들이 포함되어 있다.

렉스 엥겔버트 경관의 바디캠에 찍힌 추가 영상에는 한 여성이 도착하자마자 밖에서 경찰을 만나 모든 아이들이 갇혀있었지만 우리는 그들이 어디 있는지 모르는 두 아이가 있다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그러고 나서 그 여성은 경찰관들을 펠로우쉽 홀로 안내하고 안에 있던 사람들이 방금 총소리를 들었다고 말한다. 엥겔베르트를 포함한 경찰관 3명이 소총을 들고 경찰임을 자처하며 한 명씩 방을 수색한다.

이 비디오에는 경찰관들이 2층으로 계단을 올라가 로비 구역으로 들어가는 장면이 담겨 있으며, 이어서 총성이 쏟아지고 한 경찰관이 "총에서 손을 떼라"고 두 번 외치는 장면이 담겨 있다. 그러고 나서 저격수가 바닥에 움직이지 않는 것이 보인다.

찰은 헤일을 사살한 경찰관으로는 4년 차 엥겔버트와 9년 차 마이클 콜라조를 지목했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화요일 드레이크, 엥겔버트, 캘러조와 그들의 용기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텍사스주 유발 데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 이후 경찰의 대응 시간은 더욱 정밀하게 조사되고 있다. 이 사건은 법 집행 당국이 교실을 습격하기 70분이 지났다. 내슈빌 경찰은 최초 통화에서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약 8분이 지났다고 말했다.

감시 비디오에는 범인이 문을 쏜 오전 10시 11분 직전 타임스탬프가 찍혀 있다. 경찰은 10시 13분에 총격범에 대한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애런은 화요일 이메일을 통해 경찰들이 10시 22분 전에 캠퍼스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서장은 기자회견에서 "10시 24분 경관들이 용의자를 체포했다"라고 말했다. 출동 기록에 따르면 용의자는 2분 안에 쓰러졌다

"총격을 받은 경찰차들이 있었다. 경찰이 건물에 접근하고 있을 때 총성이 울렸다"라고 말했다.

지금 우리의 반응은 제가 본 바로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나아지기를 원한다. 우리는 항상 2, 3분 안에 그곳에 도착하기를 원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고, 당시 교통은 "정체"되어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찰이 학교로 향하기 위해 우회 차선이 있는 인근 2차선 도로를 따라 차량들이 실제로 멈춰 섰다.

경찰은 헤일의 성별에 대해 불명확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월요일 몇 시간 동안 경찰은 범인이 여자라고 확인했다. 그날 오후, 경찰서장은 헤일이 트랜스젠더라고 말했다. 기자회견이 끝난 후, 애런은 헤일이 어떻게 신원을 확인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거부했다.

크리스틴 멈포드 경찰 대변인은 22일 이메일을 통해 "헤일은 태어날 때 여성으로 배정됐다"라고 말했다. 헤일은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서 남성 대명사를 사용했습니다."화요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드레이크는 헤일을 여성 대명사로 지칭했다.

당국은 숨진 아이들이 에블린 디크하우스, 할리 스크럭스, 윌리엄 키니라고 밝혔다. 성인은 신시아 피크(61세), 캐서린 쿤스(60세), 마이크 힐(61세)이다.

2001년에 설립된 장로교 학교인 코언트 스쿨의 웹사이트에는 캐서린 쿤스가 학교의 교장으로 올라 있다. 그녀의 LinkedIn 프로필에 따르면 그녀는 2016년 7월부터 학교를 이끌었습니다. 피크는 대리교사였고 힐은 관리인이었다고 수사관들은 말했다.

Koonce는 위험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위험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으로 기억되었다.

친구 재키 베일리는 "만약 (총격이 진행되는 동안) 실종된 아이들이 있다면, 캐서린은 그들을 찾고 있었다"라고 말했다."그리고 아마 그렇게 해서 그녀는 방해가 되었을 것입니다. 단지 다른 누군가를 위해 무언가를 하려고 했을 뿐입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포기했다.

코번트 장로교회 목사로 설립된 이 학교는 내슈빌 시내 바로 남쪽에 있는 부유한 그린힐스 지역에 있습니다.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약 200명의 학생과 약 50명의 직원이 있다.

AP 통신과 USA 투데이가 노스이스턴 대학과 협력하여 유지한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월요일 내슈빌에서 폭력사태가 일어나기 인 2006년 이후 K-12 학교에서 24시간 동안 4명 이상이 사망한 7건의 대량학살이 있었다. 그들 모두, 저격수는 남성이었다.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최근 몇 년 동안 훨씬 더 흔한 4명 미만의 사망자가 발생한 학교 총기사건은 포함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지난주에만 덴버와 댈러스 지역에서 이틀 사이에 학교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___

이 리포트에 기여한 사람은 버지니아 리치먼드의 AP통신 작가 데니스 라부이, 웨스트버지니아 찰스턴의 존 래비, 로스앤젤레스의 스테파니 다지 오였다.

 

 

 
반응형